해외직구나 해외구매대행 초짜가 알아야할 배송에 관련된 용어

마켓세일/쇼핑정보|2017. 8. 14. 17:31
반응형

요즘엔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하는 사람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명브랜드 제품들이 가격이 한참 잘못됐다는 거겠죠 어떻게 삼성전자 TV를 해외쇼핑몰에서 구매하는게 국내에서 구매하는거보다 더 싸다고 하니 뭔가 잘못되도 한참 잘못된겁니다.

 


이렇다 보니 일부 몇몇 사람만 하던 해외직구나 해외구매대행으로 물건사는 사람이 늘어날수밖에 거기다 물량이 늘어나다 보니 해외배송비도 저렴해지고 유명쇼핑몰은 우리나라까지 직배송도 해준다고 하니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이펀 포스팅에선 해외직구로 물건 구매할때 알아두어야 할 배송에 관련된 용어입니다^^

 

 

* 오더 넘버(order number)
해외 쇼핑 구매에 따른 주문 번호입니다. 만약 신발을 한 켤레 주문했다면 해당 건에 대한 하나의 오더 넘버가 생깁니다.

* 오더 컨펌 메일(order confirm mail)
주문을 마치면 해외 쇼핑몰에서 보내 주는 주문 확인용 메일입니다. order(주문), confirmation(확인서), received(접수), notification(알림), receipt(영수증)등의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 쉬핑 메일(shipping mail)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을 발송한 후 보내는 발송 메일입니다. 쉬핑 메일에 적힌 shipped(선적/배송됨), tracking number(운송장 번호), status(현황) 등의 단어를 통해 배송 과정과 예상 도착일을 알 수 있습니다.

* 트래킹 넘버(tracking number)
배송 중인 현지 운송장 번호입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을 발송한 후 배송 대행지까지의 이동 과정을 트래킹 넘버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단독 배송(일반 배송)
해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했을 때 오더 넘버와 트래킹 넘버가 각각 하나라면, 이를 단독 배송이라고 부릅니다. 간혹 쇼핑몰에 따라 하나의 오더 넘버라도 제품이 부분 배송 된다면 트래킹 넘버가 여러 개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합배송(묶음 배송)
하나 이상의 해외 쇼핑몰에서 제품을 여러 개 구매했을 때, 주문한 물품들을 전부 한 박스에 담아 국내로 배송 받는 것을 합배송 또는 묶음 배송이라고 합니다. 일부 배송 대행업체에서는 하나의 오더 넘버에서 여러 개의 오더 넘버에서 여러 개의 트래킹 넘버가 나오면 묶음 배송이라고 분리해 부르지만 대체로 혼용해서 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