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이베이 쇼핑은 처음이지? 알아두면 유용한 용어들

마켓세일/쇼핑정보|2017. 8. 14. 22:30
반응형


아마존, 이베이, 바이닷컴 등등 해외 쇼핑몰에서 처음 구매할때 나오는 용어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국내 쇼핑몰을 이용할때와는 다른 용어들이 많이 나와서 처음 이용하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알아야할 용어들 몇가지 정리해봤어요

 

 

* 배송 대행지(배대지)
해외 쇼핑몰들은 현지 배송만 하고 해외 배송을 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현지 배송 대행업체를 통해 물건을 국내로 받아야 합니다. 배송 대행업체의 현지 주소를 배송 대행지, 또는 줄여서 배대지라고 합니다.

* 쉬핑 주소(shipping address)
주문한 제품을 배달할 주소를 말합니다. 배송 대행 업체를 이용할 때는 현지 배송 대행 업체의 주소를 적고, 직접 배송일 때는 국내(한국)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 빌링 주소(billing address)
결재할 카드에 등록된 청구 주소를 말합니다. 빌링 주소에서 구가 설정을 한국으로 할 수 있다면 카드 청구의 국내 주소를 적으면 되지만, 국가 설정을 한구으로 할 수 없다면 현지 배송 대행업채의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 프로모션 코드(promotion code)
해외 쇼팡몰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 입력하는 쿠폰번호를 말합니다. 할인 코드 또는 쿠폰 코드라고도 합니다.

* 텍스(tax)
쇼팡할 국가의 현지 세금을 말합니다. 미국의 경우 주마다. 제품 종류마다 세금이 다르게 부과됩니다. 세금 부과 여부는 결제 과정의 마지막 화면에서 tax에 추가되는 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세 및 부가세(관부가세)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을 직구라고 부르듯, 관세 및 부가세를 관부과세라고 줄여 부릅니다. 관새 및 부가세는 해외 쇼핑 물건 가격과 국제 선편 운임 등을 합쳐서 15만원 이상일 때 부과되는 국내 세금입니다.

* 부피 무게
부피를 무게로 환산한 것을 말합니다. 부피 무게가 제품의 실제 무게보다 더 나가는 경우 부피 무게를 기준으로 국제 배송비를 계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