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사업자 공인인증서 당일발급 받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라이프/리뷰, etc|2018. 6. 22.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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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로 정식 사업자를 내고 회사를 운영하면 거래 발생할때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2014년 7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기준이 강화되어 공급가액 기준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는 것이죠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서 홈텍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를 비롯해 전자신고 및 납부, 증명서 발급과 같은 다양한 업무처리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개인인증서로는 발행이 불가하며 사업자번호로 발급 받은 사업자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범용인중서는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정보인증에서 신청 및 발급 받으면 되는데요,  한국정보인증은 전국 우체국, 기업은행, 상공회의소, 조달청 등 공인인증기관중 가장 많은 서류접수 창고를 가지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발급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당일 신청해서 전국우체국, 기업은행 및 조달청에서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우체국 집배원이 직접 찾아와서 서류접수를 대행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사업자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https://www.signgate.com/certificate/etax/eTax.sg






※ 홈텍스 회원가입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



국세첨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방법과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등록 그리고 전자세금계산서 발생하는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국세첨 홈텍스 : www.homtax.go.kr



홈텍스 첫화면 상단에서 회원가입 메뉴 클릭하고, 회원유형 선택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유형 선택 다음은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본인인증에서 사업자범용인증서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인카드로 인증을 한후 이용약관 동의하면 회원가입 절차가 끝납니다. 


사업자범용인증서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는 관할세무소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어차피 홈텍스의 모든 업무를 보려면 사업자범용인증서가 있어야 하므로 사업자범용인증서준비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이제 공인인증서를 홈텍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홈텍스 공인인증센터 메뉴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등록 메뉴 선택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팝업창에 사업자범용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홈텍스에서 사용할수 있는 인증서로 등록이 됩니다.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마쳤다면, 이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홈텍스의 조회/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서 발급을 선택하고 건별발급을 선택하면 전자세금계산서 작성화면이 나나타게 됩니다



공급자, 공급받는자 입력하고 전자세금서를 수신할 분의 이메일 오타 없이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가 전송됩니다. 

 


세금계산서 항목 빠짐없이 기입하고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창이 뜨면서 확인을 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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