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알아보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

라이프/리뷰, etc|2016. 8. 23. 20:43
반응형

내가 남자로 태어났더라면 혹은 내가 여자로 태어났더라면?? 누구나 살면서 한두번쯤은 생각해 본다고 합니다

자신의 성별을 고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운명과 같이 따라다닌 성별~ 남자와 여자라는 성별의 다름으로부터

남자와 여자는 흥미와 매력을 느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본질적인 차이와 갈등 그리고 차별을 경험하기도 하지요

최근에 남자와 여자 사이에 생기는 차별에 대해 미묘한 감정 싸움도 많이 일어나서 안타깝네요. 통계속에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남자와 여자의 기대수명 (통계청 2014)  

현재 20세 기준으로 남성의 기대여명은 59.45세, 여성은 65.89세로 여성이 남성보다 6.44세 기네요^^

여기서 기대여명이란 현재 특정 연령에 있는 사람이 향후 더 생존할 것으로 기대되는 연수를 뜻한다고 합니다

현재 20세라면 여성은 85.89세 남성은 79.45세가 평균 수명이 되겠네요

 

남자와 여자의 생활시간 활용 비교 (20대 기준 / 통계청 자료)

여러분은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20대의 의무생활 시간을 보면 일하는 시간은 남성이, 가사노동 시간은 여성이 조금 더 깁니다

한편 20대에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여가생활시간에서는 남성이 여성들보다 취미 및 여가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있네요

 

다른 연령대도 좀더 살펴볼까요?

 

학습시간 보이시나요? 당연히 십대겠죠??  10대의 대부분 시간을 학습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학습에 조금더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걸로

통계가 잡혀 있네요 한가지 안타까운 사실은 한창 성장하는 10대 연령에 남자와 여자 공통으로 스포츠나 여가 시간이 극히 적다는 것입니다.

 

 

 

30대의 의무생활시간을 보면 남자와 여자의 차이가 뚜렸하네요 남성들은 일하는 시간이, 여성들은 가사노동 시간이 많아 성별 분업구조가 확실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성향과 개인의 개성이 존중되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있지만 남자와 여자 사이에 나타나는 통계적인 차이에 대해서 내용이라 공유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남자 VS 여자 집단별 관심 이슈에서 남녀 간 견행와 행동의 차이에 대한 자료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